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
작성일
2021.02.02
조회수
571
작성자
함유리
■ 등록금 납부 안내

1. 등록금액 : 전학년 동일
    - 인문사회계열 : 2,930,000원 /     - 공학,예체능계열 : 3,849,000원


2. 등록금고지서 출력 :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등록안내에서 2021. 02. 15(월) 13:00부터 출력 가능
    ■ 고지서는 우편발송 하지 않으며 고지서가 꼭 필요한 경우 소속학과 사무실로 요청
    ■ 장학상황에 따라 고지서 출력이 늦어질 수 있음

3. 등록구분에 따른 등록일정

구분 등록기간 수납은행 가상계좌 OPEN시간 비고
재학생 일시납
(복학생, 전과생)
등록
정규
등록
2021.02.22(월)~02.26(금) 우리은행,
농협
국민은행
우리카드
우리은행 09:00-23:00
농협 09:00-16:00
국민은행 09:00-16:00
우리카드 09:00-23:00
추가
등록
2021.03.08(월)~03.10(수) 우리은행 우리은행 09:00-23:00
최종
등록
2021.03.22(월)~03.24(수) 우리은행 우리은행 09:00-23:00
분할납부
등록
분납
신청
2021.02.22(월)~02.26(금) 학사정보시스템에
신청 후
분납고지서 출력
1차 2021.03.02(화)~03.03(수) 우리은행 우리은행 09:00-23:00 수업료의 25%
2차 2021.04.05(월)~04.06(화) 우리은행 우리은행 09:00-23:00 수업료의 25%
3차 2021.05.03(월)~05.04(화) 우리은행 우리은행 09:00-23:00 수업료의 25%
4차 2021.05.31(월)~06.01(화) 우리은행 우리은행 09:00-23:00 수업료의 25%
수업연한초과자
(9학기 이상) 등록
2021.03.15(월)~03.17(수) 우리은행 우리은행 09:00-23:00
신용카드 납부 2021.02.22(월)~02.26(금) 우리은행 우리카드만 시행
전액장학생
등록
재학생 일시납과 동일 은행수납
불가
학사정보시스템에
0원등록 신청

4. 등록금 납부방법
    가. 은행을 방문하여 직접 납부할 경우
      - 등록금납부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
      - 수납은행 : 위 지정 수납은행
         * 회사제출용 등록금 납부영수증 원본이 필요한 경우에는 등록금 납부고지서를 가지고
          지정 수납은행에 직접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

    나. 등록금고지서 상 개인별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할 경우
      - 인터넷뱅킹, 폰뱅킹, 계좌이체 등을 통하여 등록금 납부고지서에 부여된 개인별 가상계좌에
        등록금을 이체하여 납부
         [입금자(보내는사람)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입금 가능.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의
         성명으로 표기됨]

      - 등록금고지서의 실납부금액과 입금금액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, 이체
        수수료를 제외한 실납부금액을 입금해야 등록이 완료 됨.
      - 등록금 가상계좌로 이체는 1일 1회만 가능.

    다. 신용카드 납부
      - 우리카드(우리은행 발행) 가능
        정규등록기간(02.22(월) ~ 02.26(금))에만 카드납부 시행
      - 우리은행 직접 방문 또는 인터넷홈페이지(http://www.wooricard.com)로 가능하며, 인터넷 납부는
        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 필요함. 할부수수료는 이용자 부담, 2~6개월 무이자 할부
        *문의 : 우리은행 콜센터 1588-9955

    라. 분할 납부
      - 분납신청 대상자 : 전체 등록생(장학 수혜자도 신청 가능. 단 9학기 이상자는 제외)
      - 분납신청 : 분납신청 기간에 학교 홈페이지(Quick Menu)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→ 등록금 분납
        신청 →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분납등록금 고지서 출력
      - 분납신청 기간 내에 미신청시 추가 신청 불가
      - 분납 1차 납부기간 내 1차분 미납입 시 분납이 취소되며, 자동으로 전액등록자로 전환됨
      - 분납 방법 : 분납 고지서 상의 우리은행 가상계좌에 계좌 이체
      - 분납 미등록자의 행정 처리
        ① 총4회 납부 중 1회라도 분납등록금을 미납한 경우 미등록 처리 됨
        ② 분납자 중 수업일수 2/4선 이후 휴학을 하고자 할 경우 분납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휴학 가능함

5. 등록금 수납 확인 및 납입증명서 출력
    가. 등록금 납부 후 수납은행에서 실시간으로 문자 발송(학사정보시스템 개인 연락처 업데이트 필수)
    나.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납부 확인 : 학사정보시스템 → 등록 →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
        (단, 납부한 다음날 13:00 이후)

6. 등록 시 유의사항
    가. 등록기간 중 장학생 추가선정 등의 사유로 고지금액이 변동된 경우에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고지서
       를 재발급하여 납부
    나. 지난 학기에 등록 후 수업일수 2/4선 이내에 휴학한 자는 금번 학기에 복학하는 경우, 복학신청과
      동시에 자동으로 등록되므로 별도로 등록할 필요 없음.

7. 기타 문의처
    ▶ 교내장학금 관련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학생처(☏ 033-760-1143)
    ▶ 학자금 대출, 국가장학금 관련 - 학생처(☏ 033-760-1146) / 한국장학재단(1599-2000)
    ▶ 휴학, 복학, 자퇴 관련            - 교무처(☏ 033-760-1136)
    ▶ 수강신청, 성적관련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교무처(☏ 033-760-1133)
    ▶ 등록금 납부 관련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총무처(☏ 033-760-1168) ■ 2021년 1학기 국가장학금 및 정부지원학자금 대출 안내 1. 국가장학금 신청기간(2차) : 2021.02.03(수) ~ 03.16(화)
    ▶ 신청대상자 : 신입생, 편입생, 복학생, 구제신청가능자

8.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: 2021.01.06(수) ~ 04.14(수) 14시 (분납연계대출 : 2021.01.06(수)~05.06(목))
    ▶ 소득분위 실제 소요기간(6주) 감안하여 신청

9. 생활비대출 신청기간 : 2021.01.06(수) ~ 05.06(목)

10. 신청방법 : 한국장학재단(www.kosaf.go.kr)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

11. 문의전화 : 1599-2000(한국장학재단 콜센터)
    ▶ 정부지원학자금대출(든든/일반) 이자율 연 1.7%      단, 등록금 대출 신청 마감일은 14시, 생활비 대출, 취업 후 상환 전환대출 및 분할납부 연계대출신청
    마감일은 18시 신청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